독도 역사 생태 탐방 이야기 사진전
검색 입력폼
 
보류

독도 역사 생태 탐방 이야기 사진전

영암교육지원청, 오는 20일까지 달오름 갤러리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12월 19일부터 오는 1월 20일까지 '독도 역사 생태 탐방 이야기 사진전'을 청내 '달오름 갤러리'에서 열고 있다.
전시 자료는 2017년 한 해 동안 영암교육지원청이 독도교육선도교육지원청과 거점청을 운영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독도역사생태탐방단(55명)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울릉군에서 제공한 독도의 자연 및 생태 환경 사진들이다.
이번 전시회는 영암교육지원청을 방문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육관계자와 민원인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이 우리땅 독도를 지켜내는 활동에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에 사용할 사진을 직접 촬영하고, 자료를 제출한 독도사랑동아리 학생들은 "자료를 준비하면서 역사의 중요성과 독도가 우리에게 남긴 메시지 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독도지킴이 학생홍보대사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이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독도가 우리땅임을 정확히 알고 그 당위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면서 "앞으로도 영암교육지원청은 독도수호를 위해 학교현장에서 실천 체험 중심의 내실 있는 독도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나아가 지역민도 독도사랑 실천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까지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