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 창업 참 쉬워요∼"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농산물가공 창업 참 쉬워요∼"

군, 1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수료식

군은 지난해 11월 6일부터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과정을 개설해 지난 2월 1일 1기 기초반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많은 예비창업생들이 대거 참여해 총 4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산물가공에 대한 법규 기초, 기본 지식 습득 및 타 시·군의 선진화된 사례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교육생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기초반 과정 수료자는 이후 심화반 과정을 거쳐 농산물가공센터에서 실전 프로그램을 통해 농산물 가공전문가로 태어나게 되며, 개인 창업도 가능하다.
또 고가의 장비를 공동으로 이용해 가공상품을 만들어 지역 로컬푸드 매장 등에 직접 공급함으로써 농가 소득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암군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영암군 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HACCP, BP시설 등을 갖춘 최신 시설로,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순조로운 진척을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 농산물가공센터를 활용한 지역 농산물에 대한 가공제품 차별화 및 교육생 역량 강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