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받은 교육프로그램은 생존수영 수련활동인 '동동~swimming'(1박2일)과 '마르코'(1박2일, 중학생) 등이다.
이로써 지난 2017년 미영소 체험기를 비롯한 6개 프로그램에 이어 모두 8개의 프로그램을 인증 받게 됐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국가인증제도이다.
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은 정부가 정책적으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생존수영을 월출산관광호텔 수영장과 연계해 통합교육을 실현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확장시키고 실제 상황으로부터 배움을 가능하게 하는 기존의 수련활동과 생존수영과정을 접목시켰다.
이에 따라 수련활동으로 얻는 체험활동의 효과와 더불어 생존수영교육을 통해 수상사고에서의 생존을 위한 수영법까지도 체득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http://yap.youth.go.kr/)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061-462-1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