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당은 9일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자 심사결과 발표를 통해 이처럼 결정하고, 10일 오후 5시까지 경선후보 등록을 실시하고, 이날 오후 3시 경선설명회 및 기호추첨을 거친 뒤 12일 순위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
영암군의원 가선거구
민주평화당 유나종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영암군의원 가선거구(영암, 신북, 시종, 도포, 금정, 덕진)에 출마하는 민주평화당 유나종(63) 예비후보가 지난 5월 8일 신북면 새마을금고 옆 건물에 선거사무실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승현 초대 전남도의원과 이윤석 영암·무안·신안 지역위원장, 박영배 영암군의회 의장, 전일영 영암군 2선거구 전남도의원 예비후보, 박복용 영암군 1선거구 전남도의원 예비후보, 강찬원 영암군의원, 민주평화당 비례대표 영암군의원 출마 예정인 김혜리 후보 등을 비롯한 주민과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유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었다.
유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공약은 실질적으로 군민의 피부에 와닿는 것들이어야 하며, 영암군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공약들이어야한다"면서, "섬김을 봉사로 알고 현장을 뛰며 실질적인 실태를 파악해 주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예비후보는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직능본부 특별위원장과 민주당 중앙당 대의원, 민주당지역위원회 신북면협의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민주평화당 중앙당 농어촌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영암군의원 가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신승철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영암군의원 가선거구(영암, 신북, 시종, 도포, 금정, 덕진)에 출마하는 신승철 예비후보는 지난 5월 9일 영암읍 농협 군지부 건너편에 선거사무실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신 예비후보는 (사)한국농업경영인 영암군연합회장과 도포면문예체육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영암군이장단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신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여년동안 완벽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왔다"면서, "궁즉통, 궁하면 통한다는 말처럼 막힌 부분은 뚫고, 생활에 불편함이 있으면 없애며, 사회적 약자와도 통해 혼자사는 삶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영암·무안·신안 선거구 재선거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예비후보와 문정현 전 광주전남변호사회 회장(시종중학교총동문회장), 김준봉 전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중앙회장, 신락현 평산신씨 화수회장을 비롯한 지지자와 유권자들이 함께했다.
-----------------------------------------------------------------------------
영암군의원 가선거구
민주평화당 박영배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영암군의원 가선거구(영암, 신북, 시종, 도포, 금정, 덕진)에 출마하는 박영배 영암군의회 의장이 지난 5월 5일 영암읍 매일시장 입구 옆에 선거사무실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주평화당 황주홍 국회의원(강진·장흥·고흥·보성)과 이용주 국회의원(여수시 갑)을 비롯한 출마자 예정자와 지지자 등이 함께했다.
박 예비후보는 “기초의원은 자치단체에 대한 감시와 견제는 물론 자치단체의 예산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중요한 자리”라면서, “허황된 사업이나 정책을 공약으로 내세우기보다는 군민들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조례를 제정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을 만들어가는 생활 정치인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또 “지난 23년간 6선 의원으로서 의정활동경험과 역량, 뜨거운 열정을 토대로 군민과 소통하며 생활정치로 영암의 힘을 키우고 영암의 미래를 더욱 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황주홍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6선이 말해주듯 박영배 의장은 군민과의 약속을 신의로 지키며 군정에 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6·13선거에서 박영배 예비후보에게 압도적인 지지와 호남의 당인 민주평화당에도 많은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