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돌 청년상인 창업점포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푸른돌 청년상인 창업점포 교육생 모집

군, 오는 6월 21일까지 청년창업가 적극 참여 기대

군은 청년 창업 진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영암읍 5일시장 주변에 청년상인 창업점포에 입점할 '푸른돌 청년상인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푸른돌'은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전남도의 청년상인 브랜드 네이밍으로 지난해 9월 영암읍 5일시장 주변 영암읍 동무리 72번지 일원이 사업대상지로 확정됐다. 점포 10개소에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 요식업 및 공예디자인 청년 점포, 청년일자리 북카페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10월경 입주할 계획이다.
점포 운영자의 창업을 지원할 교육훈련생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템을 갖고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6월 21일까지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이어야 하며, 대학졸업예정자(졸업직전 학기 학점을 이수)는 신청 가능하나 고교,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제외된다.
교육훈련생들이 최종 선발되면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디자인, 컨설팅 등의 창업교육이 시행되며, 90% 이상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최종 심의를 통해 초기 창업지원금(10백만원 내외)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훈련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환경산업진흥원(www.jeipi.or.kr), 영암군청 홈페이지(www.yeongam.go.kr)를 참고하거나 영암군청 투자경제과(061-470-2401)로 문의하면 된다.
군 투자경제과 조갑수 과장은 "청년상인 창업점포 조성으로 우수한 청년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청년층을 비롯한 인구의 지속적 감소와 영암읍 전통시장 침체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