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인사시스템 운영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혁신적 인사시스템 운영

군, 민선7기 하반기 정기인사 적극 반영

군은 깨끗하고 신뢰받는 지방정부를 목표로 혁신적인 인사시스템을 운영하고 전문성과 역량에 중점을 둔 인사정책을 펼쳐가기로 했다.
특히 6·13 지방선거 이후 민선 7기 조직의 안정을 도모하고 新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희망보직 제안제도'와 '인사고충제도' 등 '자기 PR 및 고충인력 GO' 인사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2018년 하반기 정기인사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군은 이 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인사행정 방식에서 탈피하고, 적극적인 인재 발굴과 적재적소의 인재 배치를 통한 직무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모든 공직자가 자유롭게 본인 적성에 맞는 근무 희망부서와 담당업무를 3지망까지 작성하는 것은 물론 기피부서도 함께 신청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그 결과에 대해서는 인사부서와 해당부서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인사에 최대한 반영하는 등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인사를 실시, 업무 효율성 증대와 근무 집중도 향상을 통해 군민이 주인이 되는 섬김 행정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군 총무과 문점영 과장은 "공직자는 혁신의 객체이자 주체로서 스스로 개혁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목표로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더 귀 기울여 인사정책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양한 인사혁신시책을 통해 '연가 사용 활성화'와 '불필요한 업무 개선' 등 공직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 조직문화 혁신에 매진해 삶의 만족도 제고와 업무능률 향상을 꾀하고, 공직사회의 근무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