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된 서호'의 기치 아래 '미래를 함께 여는 서호인'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열린 이날 서호연합회 가족한마당 행사에는 재경서호면향우회, 재경장천초교총동문회, 재경서호북초교총동문회, 재경서호중총동문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했다.
그동안 재경서호면향우회가 도맡아왔던 서호인 모임이 여러 동문회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더욱 끈끈한 우애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된 것이다.
재경서호면향우회 최병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서호인들이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새롭게 가다듬기 위해 4개 단체가 연합해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주관하게 되어 여러모로 뜻깊고 뿌듯하다"며 "연합단합대회를 빛내주기 위해 많은 향우들이 함께 해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재경장천초총동문회 서영규 회장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개최하고 모두가 적극 참여해 서호인의 참된 위상을 드높이자"고 말했다.
재경서호북초교총동문회 김길호 회장은 "4개 단체가 한 장소에서 함께 만나니 참으로 모습이 보기좋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연합 체육대회 형식으로 개최하려했으나 체육대회 대신 노래자랑을 통해 화합과 발전을 도모했다.
이날 행사에는 재경서호면향우회 최병환 회장, 유성안 명예회장, 유맹덕 감사, 김재천, 박주고, 임만식, 이종문, 김봉수, 이길태, 이득렬, 정대천, 윤재홍, 김인식 고문, 전영규 자문위원장, 이계일, 이영남 자문위원, 이점선 이사회 의장, 김인숙 이사회 부회장, 박순필 사무국장, 재경장천초총동문회 서영규 회장, 전갑영 직전회장, 김재현, 김길성, 김봉수, 윤재홍, 노진주, 전영일, 전용표, 유성안 고문, 서태환 부회장, 전형순 협력부회장, 김용관, 조길행 운영위원, 장백산악회 서홍기, 서향단 총무, 재경서호북총동문회 김길호 회장, 이동석, 이정문 상임고문, 임만식, 이계일, 이점선 고문, 정오철 사무국장, 이영미 회계총무 및, 강한동 산악회장, 이영남, 김정선 총무, 이태철 대장 등이 참석했다. 또 김광호 서호면장, 이맹종 문체위원장, 전갑홍 문체위 고문, 전철희 이장단장, 안호순 여성소방대장, 최경화 생활개선회장, 김재천 월출산농협 상무, 황우경 의용소방대장, 한사순 한여농협의회장, 이상철 농촌지도자회장, 박성남 재경영암군향우회 사무총장, 김성재 재경낭주중고총동문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