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영암도서관에서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북쩍 북쩍 책놀이', '책 속 융합 창의교실', '역사야! 놀자', '책과 만난 리딩푸드' 등을 운영하며, '그림책과 함께 하는 팝업북 만들기', '꽃으로 꾸며보는 냅킨공예', '페리도 주얼리' 등 성인 대상 강좌가 운영되고, 야간에도 '캘리 그라피', '직장인을 위한 서예교실', '인문학 특강' 등 강좌가 운영된다.
삼호도서관에서는 '책으로 요리하는 맛있는 시간', '가죽공예', '컴퓨터 기초', 'ITQ엑셀' 등의 강좌가 운영된다. 8월 23일부터 12월 12일까지 12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영암·삼호도서관 회원가입을 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어린이 및 유아 강좌는 반드시 자녀 이름으로 접수해야 한다. 아울러 무단중도 수강 포기자에 대해서는 다음분기 독서문화강좌 참여에 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영암도서관은 이번에 실시하는 독서문화강좌 교육과정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도서관에서의 독서문화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지식문화수준을 향사시키고 도서관 이용 및 독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암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70-6803)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