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보류

초보자를 위한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도기박물관은 기초 도예강좌인 상반기 생활도예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운영하는 이번 생활도예교실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기초적인 도기빚기와 장식기법을 토대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구림도기의 역사성과 도자문화를 중심으로 한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기박물관이 운영하는 생활도예교실은 상·하반기로 나눠 3~5월과 9~11월에 각각 운영하며, 2월과 8월에 수강생을 모집(선착순 15명)한다.
특히, 올해는 농업인을 위한 농한기 생활도예교실을 신규로 개설,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기박물관 관계자는 "농한기 생활도예교실 참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문화향유를 위한 프로그램 다각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기박물관의 생활도예교실은 지역의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기박물관이 갖고 있는 공공의 의미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의는 전화(061-470-6852) 또는 FAX(061-470-6665)로 하거나 홈페이지(dogi.yeongam.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