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영암군청년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제1기 영암군청년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김광민 대표 선출…청년정책 개발 위한 인적네트워크 본격 가동

제1기 영암군청년협의체 정기총회가 지난 7월 29일 군청 도선실에서 열렸다.
청년협의체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운영규약 제정, 임원진 선출 등 협의체의 운영과 관련된 주요사항들이 논의 및 결정됐다.
특히 임원진 선출에서는 김광민 영암군청년회 전사무국장이 대표로 선출, 향후 2년 동안 영암군청년협의체를 이끌게 됐다.
김광민 대표는 "영암군청년협의체를 영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대변하며 청년 다수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 영암군의 앞날을 책임지는 미래의 아이콘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청년협의체는 이어 협의체의 역할 및 운영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이 규정된 '영암군청년협의체 운영규약'을 상정, 의결했다.
또 '전남 청년의 목소리' 양영환 대표를 초청, 영암군청년협의체의 구성에 대한 축하와 함께 '청년협의체의 방향성'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했다.
영암군청년협의체는 총 48명의 지역 청년들이 ▲일자리·창업(창업, 고용 확대, 노동권 보호 등) ▲교육(청년 능력 개발 및 직업교육 등) ▲문화(문화예술 활성화, 청년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등) ▲복지(생활, 주거 안정, 청년 복지 전반 등) 등 4개 분과로 나눠 참여하고 있다. 지난 6월 13일 위촉식을 가진 이래 분과별 수시회의를 월 1회 이상씩 개최하며 보다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로드맵을 그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