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위는 온택트 시대 비대면 콘텐츠를 발굴해 참여하는 왕인홍보단 'w-프렌즈'를 창단함으로써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모집기간은 2월 18일부터 3월 5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한·중·일·영어권 내국인 및 유학생 등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은 온라인 홍보 효과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팔로워 수를 기준으로 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주어진 미션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등 영암왕인문화축제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비 지급, 활동우수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방법은 영암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fnwfriends@gmail.com)로 제출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3월 5일 개별 통보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온라인 서포터즈는 비대면 홍보 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영암왕인문화축제와 영암을 홍보해 영암의 긍정적 이미지를 전파하게 된다.
한편, 2021 온라인 왕인문화축제는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축제홈페이지(www.왕인문화축제.com), 유튜브 채널('영암왕인TV')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대표 프로그램인 특집 다큐 '왕인박사 랜선으로 일본가오!', 공개방송 영암온에어'즐거운 오후 2시' 등 2개 부문 1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