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영암군 독서왕 선발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제25회 영암군 독서왕 선발대회 개최

군, 책 읽는 문화 조성 위해 오는 10월 20일까지 접수

군은 군민들의 독서 능력 함양과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전남도와 영암군이 선정한 '2021 올해의 책' 대상으로 독후감을 공모·심사하는 제25회 영암군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왕 선발대회 공모기간은 9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다. 지난해에도 100여편이 응모될 정도로 관심이 높다. 모집부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이뤄진다. 독후감 원고 분량은 초등부는 A4용지 2~3매, 중·고등부 및 일반부는 A4용지 3~4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군민이거나 지역 내 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이 작성한 작품을 영암도서관과 삼호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16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결과는 영암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수상작에 대해서는 제29회 전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추천 및 제25회 영암군 독서왕 선발대회 우수작 작품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 게임, 유튜브 같은 관심을 끄는 것들이 많은 요즘 책 읽는 습관을 기르기가 쉽지는 않지만,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왕 선발대회를 통해 다 함께 책을 읽고 같이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