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영암군정 오늘 출범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민선8기 영암군정 오늘 출범

제43대 우승희 영암군수 오후 2시 영암실내체육관서 취임 업무 개시

영암군의회도 오전 9시 임시회 열고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 선출

민선8기 영암군정이 오늘(7월 1일) 공식출범한다.
제43대 우승희 군수는 오후2시 영암실내체육관에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군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혁신으로 도약하는 더 큰 영암’을 선언한다.
우 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오전9시 소상원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및 읍·면장과 함께 영암공원 충혼탑을 참배한 뒤 군청 낭산실에서 차담회 및 사무인수인계서에 서명하는 것으로 민선8기 영암군수직 수행을 시작한다.
취임식은 관내 예술단체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개식, 국민의례, 군수 약력 소개, 취임 선거 및 취임사, 축사, 꽃다발 증정, 축하공연, 군민의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취임식 후에는 군청 앞 광장에서 기념식수를 하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영암군의회도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제290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부의장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 선거방법은 '후보자 등록제 방식'에 의거해 의장과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 1인을 무기명투표로 선출하게 된다.
'지방자치법'(제48조)과 '영암군의회 회의 규칙', '영암군의회 위원회 조례' 등에 의하면 의장과 부의장은 투표 전 정견발표를 해야 한다. 또 당선자는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정하도록 되어 있어 등록한 후보자들이 당선되려면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를 해야 한다.
의회는 원 구성 후 오전 11시 영암공원 충혼탑을 참배하는 것으로 제9대 의회 활동을 시작한다. 또 오는 7월 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9대 의회 개원식을 가질 예정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