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인박사, 사행시·웹툰·댄스로 살아나다!"
검색 입력폼
 
보류

"왕인박사, 사행시·웹툰·댄스로 살아나다!"

창의문화사업소, 제20회 왕인박사 학생백일장 작품 모집

내달 9월 27일까지 모두 25명 선정 총상금 500만원 시상

창의문화사업소(소장 문길만)는 8월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제20회 왕인박사 학생백일장'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왕인박사 학생백일장은 우리의 우수한 문화를 일본에 전파한 왕인박사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인재와 재능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영암지역 초·중·고생이 참여할 수 있는 백일장의 응모 주제는 '왕인박사의 발자취'로, 글짓기, 만화, 영상 등 3개 분야에 시, 수필, 사행시, 웹툰, UCC, 브이로그, 댄스영상 7개 형식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사행시의 운은 '왕·인·박·사'다.
시·수필·사행시는 A4 용지 3매 내외다.또 웹툰은 7컷, UCC·브이로그·댄스영상은 20초~1분 분량의 원본이어야 한다.
작품은 창의문화사업소에서 이메일(qkfhalxj117@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한다. 이메일과 우편 제목에는 '왕인박사 학생백일장' 제목과 응모자 이름을 쓰고, 영암군 또는 창의문화사업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하순 영암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3개 응모 분야별로 초등, 중·고등으로 나눠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수상자 25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총상금 500만원을 시상한다.
문길만 소장은 "영암의 역사와 아이들의 꿈과 끼, 열정이 잘 버무려진 작품들이 출품되길 기대한다. 많은 청소년들이 백일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사들의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왕인박사 학생백일장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창의문화사업소 전화(061-470-6643)로 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