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국사 탄신 제1196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문화예술제는 13일 오후2시 도갑사 심검당에서 개최되는 '도선국사 재조명 학술세미나'에 이어 14일 오후2시 한국트로트가요센터 공연장에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이자 문화재청장을 역임한 유홍준 교수 초청 인문학 강좌가 열린다.
또 오후5시에는 도갑사 대웅보전에서 도선국사 탄신 다례재 및 법요식이 열리며, 오후5시50분부터 구림소리터 공연에 이어 오후6시부터 산사음악회가 열려 아름다운 월출산 도갑사 대웅보전을 배경으로 가을밤을 음악으로 수놓는다.
산사음악회에는 재즈계의 카멜레온 이주한이 대한민국 재즈 대중화를 위해 2007년 결성한 팝재즈 그룹 윈터플레이(WINTERPLAY)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최재구, 박구윤, 노라조 등도 출연한다.
특히 월출산 도갑사는 이번 도선국사문화예술제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55인치 TV, 드럼세탁기 등 다수의 경품을 마련, 산사음악회가 끝난 뒤 추첨을 통해 나눠줄 예정이다.
도갑사 주지 수관 스님은 "도선국사 탄신 1196주년을 맞아 국사의 자취와 숨결이 느껴지는 도갑사에서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면서, "황금계절을 맞이한 월출산의 절경 아래 음악과 함께 즐겁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