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조정현 위원장 제5기 재신임

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조정현)는 7월 25일 영암읍사무소 2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우승희 군수와 조정현 위원장, 신환종 영암읍장, 영암군청 최영복 도시디자인과장, 한은화 협의체 부위원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총회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및 임원 소개, 인사말, 축사, 기념촬영, 본회의, 질의응답,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총회 본회의에서는 주민협의체 운영위원회 재신임 의결의 건과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제4기 주민협의체 운영위원회 결과보고, 2024년도 사업현황 및 진행 보고 등이 심의 의결됐다.

특히 주민협의체 운영위원회 재신임 의결의 건에서는 제4기에 이어 제5기에도 조정현 위원장을 포함 운영위원 모두가 재신임을 얻었다.

조정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재신임은 그동안 진행해온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으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주민의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이번 영암읍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더 큰 공모사업에도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11월 초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영암읍도시재생뉴딜사업은 낙후된 영암읍 동무리, 서남리, 역리 등 읍내권역을 중심으로 오는 올해까지 국비 76억원과 지방비 50억원, 기금 8억원, 민간투자 34억원 등 총 16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어울림센터, 게스트하우스, 특화상점 조성, 가로환경 정비, 상가 및 집수리 사업 등을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이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 | 조정현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