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학교 보내기 교육 설명회’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내 고장 학교 보내기 교육 설명회’ 실시

관내 11개 중학 3학년 대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9월 19일~9월 20일 2일간 ‘내 고장학교보내기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영암 관내 11개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내 고장 학교가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시작된 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장소는 삼호중, 삼호서중, 영암교육지원청 3곳으로 나누고, 2부로 운영했다. 1부는 각 고등학교의 학교의 교육과정, 특색, 비전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상담 부스를 운영해 각종 입시 정보와 진로 상담을 함께 제공했다.

또한 학생이 직접 설계한 한옥 완성품을 전시한 구림공고, VR 체험 부스를 운영 등 다양한 전기·전자 관련 체험을 준비한 전남에너지고가 진로진학 상담에 실제적 도움을 주며 부스 운영에 활기를 더했다. 영암고, 영암낭주고, 삼호고, 영암여고 등 일반계 고등학교에서는 진학실적을 중심으로 내신관리와 수능 준비 방법 등 대입 전략을 설명하여 학생들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윤양석 교육지원과장은 “미래의 희망인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찾아 꿈을 키워나가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진로진학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영암의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긍정의 눈으로 보고 귀담아 듣기를 권한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내 고장 학교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에 노력해 주시는 중·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고교학점제 설명회, 대입·고입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영암 교육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경하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고교학점제 설명회 | 내 고장 학교 보내기 교육 설명회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