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억 규모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전남도정

70억 규모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신청하세요

농가 경영비 부담 완화 나서
개인 1억, 법인 5억 원 한도

전라남도는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과 법인 등을 대상으로 2025년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억 원 규모의 사업 신청을 2025년 1월 1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육성기금은 생산·유통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1% 저리 융자를 지원한다.

융자 신청 대상은 전남에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친환경농업을 실천한 농업인, 법인, 생산자단체와 유통업체다. 융자 한도는 개인 1억 원, 법인 5억 원, 유통업체는 10억 원이다.

지원 자금은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으로 구분된다. 운영자금은 친환경 벼·고구마 등 원료 구입, 버섯 종균 구입, 포장디자인과 포장재 제작, 판매장 임차료 등을 지원한다.

시설자금은 육묘장 신축, 저온저장고 설치, 가공·유통시설 신축, 생산시설 신축이나 증·개축 사업비 등을 지원한다.

상환 조건은 운영자금 2년 거치 3년 균분 상환, 시설자금 2년 거치 6년 균분 상환이다. 소득 발생이 늦은 과수는 3년 거치 7년 균분 상환조건이다.

융자를 바라는 친환경농업인은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는 사업 대상자와 지원자금을 서류 및 심사 등을 거쳐 1월 말까지 확정할 계획이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가 경영비 부담 완화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등에 필요한 자금 지원을 위해 금리 1%의 친환경농업육성기금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과 가공·유통 등 시설 확충을 위해 적기에 지원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70억 원 규모의 사업 신청 |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