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도갑사(주지 월우스님)가 오는 23일 영암군민과 전남도민이 함께 하는 제5회 도선국사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특히 도갑사 천불전 삼존불개금 및 천불봉안 점안법회를 겸한 이번 도선국사문화예술제는 사부대중과 함께 점안식, 소설가이자 태백산맥의 저자 조정래 선생의 특별강연, 산사음악회 등이 마련돼 가을 밤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행사로는 사시불공, 도선국사 다례제, 대흥사 회주 보선 큰 스님의 법어에 이어 천불전에서 천불부처 점안식이 열리고, 차 이야기와 시연회, 도선국사 탄신기념 법요식과 작가 조정래 선생의 초청강연회, 산사음식 공양과 산사음악회가 예정돼 있다.
산사음악회에는 가수 정수라, 안치환, 박정식, 녹도희, 오목대, 문찬영, 김유성, 안병철 등과 이 지역출신 트로트가수 김정은씨가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만든다.
또한 산사음악회에는 연세대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 재직중인 바리톤 김종홍씨가 출연해 이화여대 교수 임연실씨의 피아노 반주와 더불어 주옥같은 가곡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갑사 주지 월우스님은 “풍요롭고 넉넉한 결실의 계절에 사부대중을 모시고 도갑사 천불전 삼존불개금 및 천불봉안 점안법회를 봉행하고자 한다”며 “도선국사 문화예술제와 더불어 산사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고, 천불봉안 점안법회에 동참하시어 선근공덕 지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변중섭 기자 jusb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