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호산악회(회장 최성열)는 지난 9월21일 광교산을 찾아 가을산행을 했다.
이날 산행에는 서호북초등학교 박주고, 이만호 대선배를 비롯해 수도권 서호산악회 최성열 회장과 이종신, 이태철, 이계수 산악대장, 박육동 총무, 이재님 여성총무 등 20명의 산악동호인들이 참여했다.
수원역에 집결한 회원들은 광교산 생태공원 입구에서 반딧불이화장실이 있는 코스를 통해 광교산을 등반했다.
광교산은 수원과 용인에 위치한 산으로, 주봉은 시루봉(582m)이다. 광교산은 수원의 광교생태공원과 용인의 수지생태공원 등 자연생태공원을 갖춘 산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수원 광교저수지의 수변생태공원은 전국에서 가장 잘 조성해 놓은 공원으로 선정된 곳이다. 저수지가에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을 정도다.
한편 수도권 서호산악회는 다음 달 산행으로 경남 통영시 사량면 '사량도' 를 찾아 트레킹 할 예정이다. 오는 10월24일 밤10시에 사당역에 집결해 출발, 다음날인 25일 트레킹에 나선다.
회비는 교통비(관광버스, 여객선) 포함 아침과 점심을 제공해 5만원이다. 사량도 트레킹에는 타 지역사람들도 함께 할 수 있다.
연락처는 박육동 총무(010-4457-6919)에게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호초등학교총동문회 카페(다음) 수도권 서호산악회 공지 참조.
서울 김대호 기자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