乙未年 새해설계 영암호 해맞이와 함께
검색 입력폼
 
보류

乙未年 새해설계 영암호 해맞이와 함께

영암문화원, '2015 영암호 해맞이 축제' 연다

1월1일 오전7시 호텔현대 야외광장 행사 다채
'2015 을미년(乙未年) 영암호 해맞이 축제'가 오는 1월1일 오전 7시부터 삼호읍 호텔현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여명의 북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영암호에서 떠오르는 첫 일출을 감상하는 이번 해맞이 행사는 '행복한 당신(Happy you), 행복한 영암(Happy Yeongam)!'을 주제로 영암문화원(원장 김한남)이 주관하고,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군민, 향우, 관광객 등 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명을 여는 길놀이, 새해 소망 풍선 날리기, 소원 엽서 쓰기, 모닥불 고구마 구워먹기, 건강 떡국 나누기 등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을미년 새해설계 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부터 시작된 영암호 해맞이 축제는 아름다운 영암호에서 떠오르는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하는 축제로, 바다와 호수가 자연스레 어우러진 주변 풍경의 아름다움까지 감상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다.
영암문화원 김한남 원장은 "영암호 해맞이 축제는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원하는 자리"라면서,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행복한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김명준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