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7∼10일 왕인문화축제 보러 오세요!"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오는 4월7∼10일 왕인문화축제 보러 오세요!"

군, 내일 광주 충장로에서 '2016 왕인문화축제' 홍보 캠페인

첫 광주지역 홍보이벤트 재광향우회 회원들 적극 참여하기로

군은 지난 3월6일 서울 인사동에 이어 3월26일 광주 충장로에서 '2016 왕인문화축제' 개최를 알리는 홍보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오후2시부터 시작되는 홍보캠페인에서 군은 4월7일부터 10일까지 펼쳐지는 왕인문화축제를 알리기 위해 왕인박사의 행적 중 가장 상징적인 사실인 도일(渡日)의 과정을 재현하는 '왕인박사 일본 가오!' 퍼레이드 일부를 오후3시부터 4시까지 한 시간 동안 선보인다.
또 '氣찬 전통연희콘서트' 공연과 'Let’s GO! 왕인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광주시민들에게 오는 4월 영암에 펼쳐질 2016년 왕인문화축제를 적극 홍보한다. 이와 함께 규모화를 통한 고품격 축제를 만들기 위해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를 알리는 홍보리플릿을 광주시민들에게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마케팅도 전개한다.
영암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한남 영암문화원장)가 주관하는 이번 홍보캠페인에는 전동평 군수를 비롯해 재광영암군향우회 조성희 회장 등 향우들이 대거 참여, 고향의 축제 성공을 기원한다.
조성희 회장은 "이번 왕인문화축제 충장로 홍보캠페인을 통해 우리 고장 영암의 전통문화예술과 축제를 광주시민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왕인문화축제장에도 많은 재광향우회 회원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읍면향우회장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 왕인문화축제' 및 '제5회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는 4월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왕인박사유적지와 목재문화체험장 등 군서면 일원에서 열리며 '왕인박사 일본 가오!'퍼레이드, KBS국악관현악단 초청공연, 정찬우·김태균의 컬투쇼, 혜민스님의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