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황
검색 입력폼
 
기획특집

제14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황

영암읍민의 상 김상익씨
효행자 상 이순임씨
감사패 한은화씨
영암읍민과 출향인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제14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가 지난 9월 21일 오전 영암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 우승희, 김연일 전남도의원, 이선규 영암읍장, 배용태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 재경영암읍향우회 곽정완 회장 등 각급기관사회단체장, 읍민, 향우 등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영암읍문예체육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양승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난타, 에어로빅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읍민헌장 낭독에 이어 효행자 상, 읍민의 상, 감사패 수여식 등이 열렸다.
이날 효행상은 시부모님을 지극 정성으로 봉양해 마을사람들의 귀감이 된 이순임(영암읍 중앙로)씨가 수상했다.
또 영암읍 발전과 읍민 화합에 공헌한 한은화(역리2구 이장)씨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특히 영암읍에서 중국요리음식점을 운영하면서 매년 어버이 날 어르신들께 식사를 대접하는 등 남다른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는 김상익(60)씨가 영암읍민의 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선규 영암읍장은 기념사를 통해 “영암의 자랑 월출산 아래 영암군의 행정중심지인 이곳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제14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면서 “읍민과 향우들이 합심해 트로트가요센터 건립 등 영암발전을 위한 새로운 역량발휘를 다짐하는 날이 되길 기원 한다” 고 말했다.
박영배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영암읍이 발전해야 영암군이 발전하고 영암군이 발전해야 영암읍이 발전한다”고 강조하고 “천혜의 관광자원 월출산이 위치한 충효의 고장 영암읍을 중심으로 관광산업의 육성과 교육문화의 중심지로 도약기위해 읍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제2부 경로잔치에서는 어르신 음식대접과 함께 초대가수 공연, 경품추첨, 윷놀이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가 열려 흥겨운 한마당을 연출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