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월출산 국화축제 관람객들 발길
검색 입력폼
 
기획특집

2017 월출산 국화축제 관람객들 발길

월출산 풍광 활용 23종 17만여점 형형색색 국화전시

'2017 월출산 국화축제'가 지난 10월 28일 개장해 첫 주말과 휴일 이틀동안 날씨가 쌀쌀한 가운데도 불구하고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월출산 氣찬랜드의 자연지형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활용한 국화전시와 천연계곡에 유등과 어우러진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관람객도 크게 늘었다.
오는 11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23종 17만여점의 국화전시와 더불어 각종 체험행사와 공연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국화화분을 만들어 집으로 가져가 키우는 '화목국화 테이크아웃', 국화압화체험과 국화타투체험 등 국화와 연관된 다채로운 체험행사에 워크볼안에서 볼풀공위를 굴러다니는 어린이 맞춤형 놀이터인 '국화볼 워터피아' 놀이터,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전통방식의 '떡메치기 체험', 연인들의 '스마트포토 인화체험', 가족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고 관람객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제공하는 '氣찬건강체험 및 국화테라피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공연행사로는 오는 11월 4일에는 목포MBC의 '즐거운 오후2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하춘화, 강진, 조승구, 현숙, 김성환, 현진우 등 대형 트로트 초청가수의 공연이 진행되며, 5일에는 혼성듀오 신현희와 김루트와 다양한 밴드공연까지 젊은층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전국청소년힙합열전' 경연대회와 '전국외국인가요제'도 축제기간에 열린다. 오는 11일 예정되어 있는 '전국청소년힙합열전'은 대상 100만원 등 총상금 200만원을 걸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창의력과 다재다능한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또 쇼미더머니6 출연진 블랙나인도 함께 출연하는 등 대형 힙합 콘서트장을 방불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도 프러포즈 이벤트가 필요한 연인이나 예비부부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랑향기 국화프로포즈'와 축제장만 제대로 관람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등은 축제의 재미를 더하고 영암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와 고품질의 농특산물 판매점도 확대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화향기로 가득찬 월출산 氣찬랜드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편안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천연계곡에 어우러진 경관조명에 야간관람객 늘어
'2017 월출산 국화축제'가 열리는 氣찬랜드는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종전과 달리 야간관람객도 늘고 있다.
군은 지난 10월 29일 밤 氣찬랜드 김창조 야외공연장에서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을 갖고 일제히 조명등을 밝혔다.
氣찬랜드 야관경관조명은 총사업비 10억원이 투입되어 지난 2년 동안 공사가 이뤄졌으며, 氣찬랜드 내 곳곳을 휘황찬란한 야간조명으로 밝히게 된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