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노선확정 확인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노선확정 확인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 김동연 부총리에 예산 반영도 확인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영암·무안·신안)은 지난 11월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동연 부총리에게 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노선확정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박 의원은 "호남선KTX 2단계 사업은 2017년 끝나게 되어있는 사업임에도 아직 착공도 못하고 있다"며,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호남선KTX 2단계 사업 중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을 조속히 추진하고, 올해 예산에 반영키로 합의한 사항에 대한 정부의 실행 의지를 물었다.
김 부총리는 이에 대해 "작년 한국개발연구원(KDI)에 호남선KTX 적정노선에 대한 용역을 의뢰했고 시공성과 환경성, 재원조달 가능성 등 10개 항목을 평가했다"며, "그결과 장래 교통수요를 감안해 무안공항 경유노선이 적합하다는 입장을 정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내년도에 반영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박 의원은 김 부총리에게 "호남선KTX 사업은 국가발전을 위한 선도사업이며,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한 사항임을 염두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박 의원은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호남선 KTX 2단계 사업 중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을 조속히 추진키로 한 합의를 환영하고, 정부의 조속한 노선확정과 예산확보를 촉구한다"고 밝혔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