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상견례에서는 올 한 해 행사계획 보고와 회칙 개정 사항 안내, 사무실 이전 계획 및 의견 수렴, 분기별 임원회의 실시방안, 임원 분담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회장 선출 문제와 관련해 향우회에 한 번이라도 나왔거나 열심히 활동한 분, 덕망과 인품을 갖춘 분을 자격으로 삼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으며, 차기회장 선출은 정기총회 이전 임원회의를 거쳐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사무실은 현재 사무실이 20평 정도에 불과해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이전, 1층에는 영암군 농·특산물 판매코너, 2층은 사무실로 용도로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또 사무실은 각 읍면 향우회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동업무공간이 되도록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사무실은 1억5천만 원에 구입한 25평 가량의 오피스텔이다.
향우회는 또 분기별 임원회의를 세 차례 정도 개최하기로 했으며, 임원 분담금은 고문 20만원, 부회장 100만원, 자문위원 10만원, 이사 5만원, 회원 3만원 등으로 결정했다.
올해 개최될 한마음체육대회는 오는 6월 30일 서울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기로 했으며, 골프대회는 가을철 춘천 로드힐스CC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신창석 회장은 "늘 고향을 생각하고 고향을 사랑하는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신창석 회장, 박석태 감사, 김재동 자문위원장, 김성남 자문부위원장, 김성재, 김용석, 김한모, 김명희, 곽광호, 임충렬, 서영규, 박찬모, 최정이, 양점승, 김종남, 조서형, 장현수 부회장, 박성남 사무총장, 정찬대 재경영암군향우산악회장, 박성경 청년회장, 문용현 재경영암읍향우회장, 황국현 사무국장, 추봉식 재경삼호읍향우회장, 천인수 사무국장, 최장용 재경군서면향우회장, 윤영석 사무국장, 박영제 재경금정면향우회장, 박명수 사무국장, 양근태 재경덕진면향우회장, 양유섭 사무국장, 김선형 재경도포면향우회장, 김균행 사무국장, 문충석 재경미암면향우회장, 김재광 사무국장, 최병환 재경서호면향우회장, 박순필 사무국장, 노지상 재경학산면향우회장, 임현승 사무국장, 이계종 재성남영암군향우회장, 전동렬 재인천영암군향우회 사무국장 등이 함께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