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농비료 영암대리점 최성필 대표
검색 입력폼
 
영암in

풍농비료 영암대리점 최성필 대표

8539부대 5대대 명예대대장에 위촉

풍농비료 영암대리점을 운영하는 최성필 대표가 향토부대인 8539부대 5대대 명예대대장에 위촉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영암대대 이상석 대대장(중령)은 지난 1월 30일 최 대표가 운영하는 영암읍 소재 사업장을 찾아 명예대대장 위촉장을 전달했다.
최성필 대표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최상석 대대장을 찾아 부대원들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부대원들의 편의를 위해 건조세탁기와 이동식 용접기, 간식으로 먹을 고구마 20박스를 전달하는 등 부대 발전과 부대원의 사기진작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이상석 대대장은 “최 대표의 배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부대로 초대해 위촉장을 전달하려 했으나 한사코 거절해 최 대표를 찾아 직접 전달하게 됐다”면서, “민관군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한 총력안보태세 유지 속에 군민을 위한 대민지원이나 영암군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무경찰 출신이라고 밝힌 최 대표는 “대대를 방문해 잘 꾸며진 내무반과 충의관, 예비군훈련교장, 영점사격장, 수류탄투척장 등을 돌아본 결과 생각했던 상상이상으로 훌륭했다”면서, “아들은 없지만 내 딸 또래의 아들들이 복무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영암대대는 지난해 12월 영암군과 청년일자리창출통합지원 업무협약(MOU) 체결을 계기로 현재 영암군에 거주하며 복무중인 95명의 상근예비역과 훈련에 참여하는 4천여명의 예비군들에게 영암군의 청년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기획 및 행정지원, 청년창업지원정보 등을 설명해 전역한 청년들의 일자리 정보제공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