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면민의 상 조광호씨
3대 효사랑 모범가정상 김혜란씨
효부상 송부향씨
장수상 이점례씨
감사패 심정복 전 학산면장

전동평 군수와 조정기 의장, 이보라미 전남도의원, 박상용 학산면장 등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재경영암군향우회 신창석 회장을 비롯한 향우, 면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난타공연, 에어로빅, 라인댄스, 해동검도시범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최영만 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과 조광호 노인회장의 면민헌장 낭독, 대회사, 시상 및 장학금수여, 우승기 반환(덕수마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거동에 불편함이 없이 논밭 일을 척척해내고 있는 이점례(97) 어르신에게는 장수상이 수여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목포대학교 서가은(3년)씨를 비롯해 관내 초등학생 8명에게 30만원, 중학생 3명에게 50만원, 고등학생 3명에게 70만원, 대학생 4명에게 100만원이 각각 전달되는 등 모두 18명에게 1천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재경영암군향우회 신창석 회장이 1천만원, 재경영암군향우회 김성재 부회장이 300만원, 계천마을 임정일씨가 300만원, 은곡마을 김영호씨가 100만원의 고향사랑 장학금을 각각 기탁하기도 했다.

신 회장은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이날도 학산면 발전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진 2부 경로잔치에서는 마을별로 마련한 오찬을 함께하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공굴리기, 훌라후프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돼 참석한 모두는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