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11대 회장에 윤봉남씨 취임
검색 입력폼
 
영암in

경기도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11대 회장에 윤봉남씨 취임

시종면 출신…"애향심 바탕 서로에 힘이 되는 호남향우회 만들겠다"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총괄하는 경기도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11대 회장에 윤봉남 현 회장이 취임했다.
연합회는 지난 5월 11일 수원시 장원구 장원구청 9층 대강당에서 총회를 열고 10대 회장을 역임한 윤봉남 현 회장을 재추대했다.
경기도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지난 1988년 결성되어 27년 역사를 자랑한다. 경기도지역의 호남향우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 경기도내 31개 시·군에 산재해있는 호남향우회의 총본산이다.
시종면 출신인 윤 회장은 "호남향우회는 고향의 정을 나누는 만남의 자리이며,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어주는 자리이자, 호남의 정신과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자리"라면서, "애향심을 바탕으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우리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자"고 주문했다.
경기도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31개 향우회를 총괄하는 조직으로 500여개의 지회를 두고 있다. 70여명에 달하는 임원진을 두고 있고, 매년 정기적으로 봄, 가을 야유회와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경기도내 예술문화단체 지원, 장학금 지급, 경기도민을 위한 각종 행사 등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윤봉남 회장은 재평택호남향우회장을 역임했으며, 해외근로자로 근무했던 국내 1세대 중장비 엔지니어다. 현재 경기도 평택에서 건설기계업인 대원크레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윤봉남 취임회장을 비롯해 허영표, 이용훈 고문, 주연규, 방태승 감사, 신국정 자문위원장, 문윤식 윤리위원장, 김포중 상임수석부회장, 최창권, 선영배 수석부회장, 박귀종 운영위원장, 이건태 생활법률지원단장, 박재기 홍보위원장, 선영배 대외협력위원장과 31개 각 시·군 자문위원단, 31개 각 시·군 회장단, 박귀종 선임부회장 등 본부 부회장, 전승희 위원장 등 여성위원, 김주형 위원장 등 청년위원, 김경수 사국총장과 사무요원, 김철민, 김진표 국회의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안산시장, 전동평 영암군수, 임충열 재경시종면향우회장, 김성남 재경영암중고동문회 전 회장 등이 함께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