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전국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제62회 전국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개최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중·고등부 109개 팀 참가

차세대 배드민턴 스타 등용문이자 국내 배드민턴 대회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62회 전국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오는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 동안 영암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전남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영암군, 장흥군, 강진군에서 공동 개최해 전국 규모 대회 개최에 따른 비용절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극대화 한 인접 시군과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주목 받고 있는 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상생나무 행복 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 대회 개최 비용의 70%를 국비로 지원받고 있으며, 특히 군은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통해 참가 선수가 가장 많은 중·고등부 선수권 대회를 유치함에 따라 타 군보다 더 높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기간 전국 중·고등부 총 109개팀 848명의 선수들이 영암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박진감 넘치는 셔틀콕의 대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국의 중·고등부 선수단에게 영암군의 우수한 체육인프라 홍보를 통해 추후 전지훈련 유치도 이끌어낼 수 있는 알토란같은 대회"라며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는 금년 개최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지만, 앞으로도 인접 시군과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저비용·고효율 대회를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