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 출신 이건태 변호사
검색 입력폼
 
영암in

도포 출신 이건태 변호사

'우리동네 변호사 이건태' 출판기념회 성황

'우리동네 변호사' 이건태 출판기념회가 지난 11월 2일 경기도 부천시 서울신학대학교 존토마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국회의원과 배기선 전 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인사들과 김세용 SH공사 사장 등 경제계 인사, 박병권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장, 나득수 부천호남향우회 총회장, 서정식, 손삼옥 고문, 노수전 등 원로위원 등 호남향우회 인사, 재경도포면향우회 김선형 회장, 양백근 직전회장 등 향우, 이재면 영암낭주농협 조합장 등 2천여명이 참석해 격려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또 정세균 전 국회의장, 변재일, 전해철, 송기현, 최운열 국회의원과 김경수 경남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상곤 전 부총리,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채동욱 전 검찰총장, 정흥채 탤런트 겸 영화배우 등이 축하영상을 보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철희 의원은 축사를 통해 "검사 출신인 이건태 변호사는 약자를 볼보는 우리동네 변호사로 줄곧 살아온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여러분이 도와주고 때로 질책해주면 더 큰 나무로 무럭무럭 자랄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각계 축사에 이어서는 '노정렬과 이건태의 대담, 시민이 묻고 이건태가 답한다'라는 주제로 토크쇼가 펼쳐졌다. 개그맨 노정렬씨와의 토크쇼에서 이 변호사는 검사시절 에피소드와 공수처 설치 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이 변호사는 "우리동네 변호사로서 시민과 함께하며 든든한 힘이 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변호사는 도포 출신으로 도포초교와 도포중, 광주일고, 고려대 법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사법고시(29회)에 합격해 사법연수원(19기)을 수료한 이후 부산지검 동부지청 검사, 법무부 법무심의관,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장, 인천지검 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 등을 역임했다.
이 변호사는 내년 총선에서 부천 소사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