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봉황면 출생인 김성애 신임 영암교육장은 광주살레시오여고와 전남대 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신북중 교사로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이래 남평중 교감, 여수웅천중 교장, 전남도교육청 교육진흥과 장학관 등을 역임했다.
교육공동체 간 갈등의 최소화와 위기학생 지원을 통해 교육과정 정상화의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 생활교육의 기본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 교육공동체 간 올바른 관계 설정과 회복을 통해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생활교육 실천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학교폭력전담 지원체제 구축, 학생인권 및 교원보호를 위한 시스템 구축,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사업을 추진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현장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
영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에 김영권씨
영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에는 김영권(51) 나주고 행정실장이 기용됐다.
전남도교육청 직위공모제를 통해 임명된 김영권 센터장은 시종면 출생으로 조대부고와 한국방송통신대를 졸업한 뒤 신안 팔금초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완도교육청, 구림초교, 삼호서초교, 영암교육청, 신안교육청, 전남도교육청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8년 1월 사무관으로 승진해 나주고 행정실장을 맡아왔다.
부인(이정란씨)은 금정면 출생으로 구림공고 행정실장으로 재직중이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