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비 지원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자동차 종합검사비 지원 신청하세요"

군은 올해도 대기관리권역 지정에 따라 의무화된 자동차 종합검사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영암군에 등록된 모든 자동차이며, 오는 2023년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종합검사를 받은 군민은 신청서를 제출해야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또 2021년에 종합검사를 시행했지만 지원받지 못한 자동차 종합검사비(소급분)는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군은 2021년 한 해 동안 차량 1만765대에 2억9천300여만원의 종합검사비 지원금을 지급했다.이는 종합검사를 받은 차량 대비 신청 건수가 저조한 것으로, 이에 따라 군은 홍보 현수막 게첩, 홍보 팸플릿 제작, 반상회보 서류 게재 등 홍보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차량등록증, 종합검사 영수증, 통장사본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가능하다. 부득이한 사유로 차량 소유주가 직접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이 대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때는 타인 명의 계좌이용신청서, 대리신청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전기차와 수소차 등 저공해자동차와 공공기관 차량은 자동차 종합검사 지원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건설교통과 문동일 과장은 "종합검사비 지원사업은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위해 전남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많은 군민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