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전남도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2022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 접수를 오는 3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라 온라인 접수를 마친 후 방문 접수에 들어간다.
온라인 접수 기간은 4월 1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일치한 농업인이다.
온라인 접수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일 낮 시간에 비대면 간편 신청 대상자에게 문자로 사전 안내를 했다. 오는 14일부터 시·군별로 접수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 절차는 ▲안내받은 신청 사이트에 접속 후 개인인증 ▲개인정보 제공 동의 ▲지급 대상 농업인 및 농지 확인 ▲지급 예상금액 확인 및 신청 순이다. 신청 여부를 확인하도록 농업인에게 접수 완료 문자를 발송한다.
오프라인 접수는 읍·면사무소에서 이뤄지며, 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도 이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7월부터 9월까지 자격요건과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한 후 10월 중 지급액을 확정하고, 11월 중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 도내 19만2천여농가에 기본형 공익직불금 4천431억원을 지급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