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낭주농협
검색 입력폼
 
농.축협 소식

영암낭주농협

농업인 조합원 대상 고품질 고추 재배기술 교육

영암낭주농협(조합장 이재면)은 3월 29일과 4월 10일 이틀에 거쳐 본점과 지점 2층 회의실에서 농업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협케미컬 서부기술지원센터 허행묵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고품질 고추생산을 위한 토양 및 수분 관리와 병해충 예방 및 방제를 위한 올바른 약제 사용과 시기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재면 조합장은 "영농기술 교육을 통해 농업인 조합원들이 고품질 고추 생산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품목별 맞춤식 현장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밥맛 좋은 강대찬·새청무 벼 재배기술도 교육
영암낭주농협은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미질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4월 5일 영암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대찬·새청무 벼 재배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강대찬벼 품종 개발자인 전남농업기술원 식량작물연구소 신서호 박사를 초빙해 이뤄졌다.
신서호 박사는 "갈수록 심해지는 기상이변에 대비해 두 품종 모두 철저한 종자소독, 적정한 파종량 준수, 품종별 적정 시비량 관리, 병해충방제 신속대응 등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면 조합장은 "농업 환경과 현대인의 식습관 변화로 주식인 쌀 소비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고 영암쌀의 명성이 점점 낮아지는 지금, 미질 좋은 쌀 생산에 주력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쌀을 생산하는데 노력하겠다"며 "농협에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농업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