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낭주농협, NH변산수련원서 대의원 교육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영암낭주농협, NH변산수련원서 대의원 교육

농협경제지주 광주공판장과 농산물 판매확대 MOU도 체결

영암낭주농협(조합장 이재면)은 7월 6일 대의원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H변산수련원(원장 엄재휘)을 방문해 농협 대의원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대의원 교육에서는 농협경제지주 광주공판장과 국산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출하가격 보장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날 대의원 교육에서는 올해 영암낭주농협 사업현황 설명과 함께, 변산수련원 엄재휘 원장의 농협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교육 및 대의원의 의무와 역할에 대한 강의를 통해 앞으로 우리 농협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지 그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후에는 농협경제지주 광주공판장(장장 정구영)과 농가 수취가격 제고 및 산지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출하가격 보장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출하가격 보장제'는 사전 협약을 바탕으로 품목과 물량·규격·기준가격 등을 정한 뒤 약정 출하 기간 안에 기준가격 이하로 낙찰되면 총액 한도 안에서 차액을 보전하는 제도다.
이재면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 농촌, 농협 발전의에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조합원과 임직원이 동심협력(同心協力)해 조합원과 고객들에게는 감동을, 임직원들은 최고의 농협을 만들겠다는 한 마음으로 뭉쳐 건전하고 내실 있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