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경 영암군향우회 회장
세월은 참 빨라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2010년 경인년(庚寅年) 한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향우 여러분과 소중한 가족 모두 건강하심과 사업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재경영암군향우회의 향우회誌를 발간할 때마다 느끼는 일이지만 올 한 해의 발자취 역시 주마등처럼 스쳐갑니다.
영암호에서의 신년 해맞이를 시작으로 왕인문화축제를 위해 인사동에서 홍보활동을 벌인 일, 중국 호조우시 방문단을 맞은 일, 군민의 날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일 등등이 그것입니다.
한 해가 저물어 갈 때면 이처럼 많은 일들이 생각납니다만 그래도 제일 많이 생각나는 일이 언제나 순수한 열정으로 향우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향우 여러분들입니다.
돌이켜 가만히 생각해보니 제가 재경 영암군향우회 회장의 중책을 맡은 지 어언 3년이 다 되어 갑니다.
지난 3년여 동안 저 나름대로는 늘 향우 여러분과 고향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생각해보면서도 한편으로는 미안하고 죄송스러운 생각이 많이 납니다. 그냥 바쁘다는 이유로 할 일을 다 못한 것 같습니다. 영암군향우회에 열과 성을 다해 보내주신 향우 여러분의 성원에 제가 얼마나 충실히 보답했는지 그저 송구스러운 마음뿐입니다.
저는 재경 영암군향우회 회장직을 맡고 나서부터 고향을 자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봄철이면 왕인문하축제, 가을이면 군민의 날 행사 참석 등 이런저런 이유로 수차례 고향방문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고향은 방문할 때마다 늘 날로 달로 새로워지고 발전하고 있는 모습에 정말로 기뻤습니다.
친환경 영암 쌀인 ‘달마지쌀골드’가 지난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2년 연속 ‘전국 베스트 12’에 선정되고, 기찬랜드와 가야금테마공원 등 관광개발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대불국가산업단지도 활성화되면서 활기가 넘치는 고장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월드컵축구, 올림픽대회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가운데 하나인 ‘포뮬러 원(F1) 코리아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대회를 우리 고향 영암에서 성공리에 개최했습니다.
특히 이번 자동차경주대회는 전 세계에 생중계로 자동차 경주실황이 중계되어 전 세계에서 6억 명의 인구가 동시에 시청하였습니다. 저는 우리의 고향 영암이 참으로 자랑스러웠습니다. 국내의 유명세를 떠나 모든 세계인이 우리의 고향인 영암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니까요.
생각 만해도 가슴 설레는 우리의 고향 영암은 이처럼 한국의 영암이 아니라 세계 속의 영암으로 이미 발 돋음 했습니다.
향우 여러분들께서도 가슴속에 자부심을 가지시고,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늘 고향을 생각하며 고향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도 이제 남은 1년여의 임기 동안 지난날을 거울삼아 고향의 안녕과 향우회의 발전,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재경 영암군향우회가 이번에 낸 2010년 향우회誌는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고향 영암 출신의 향우들에 관한 알찬 소식을 담고 있습니다. 간혹 제 불찰로 누락된 분들도 계시겠지만 수시로 보완해 한분도 빠짐없는 충실한 향우회誌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향의 소식은 물론 다양한 읽을거리도 담았으니 향우 여러분께서 항상 곁에 두시고 고향 사랑하는 계기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재경 영암군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주신 존경하는 선후배 여러분에게 한없는 존경과 고마운 말씀을 전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10년 마무리 잘하시고 2011년 신묘년 새해 알찬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는 항상 평안과 사업 번창을 기원합니다.
이종대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