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자연형 피서지 금정 뱅뱅이골 기찬랜드 호평
검색 입력폼
 
보류

청정자연형 피서지 금정 뱅뱅이골 기찬랜드 호평

가족단위 피서객들에 인기…단체모임 장소로도 제격 평가

지난 7월20일 개장한 금정 뱅뱅이골 기찬랜드가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단체모임의 장소로도 단연 각광을 받고 있다.
금정면 연소리 뱅뱅이골에 활성산 일원에서 흐르는 청정 자연수로 조성된 ‘뱅뱅이골 기찬랜드’에는 총사업비 23억원이 투입, 성인과 청소년, 어린이의 키에 맞춘 풀장 3개소와 미끄럼틀 시설과 편하게 쉴 수 있는 평상 28동과 정자 8동이 들어서 있다.
또 200대 차량이 동시 주차 가능한 주차장과 매점, 샤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으며, 왕복2차선 콘크리트 포장도로가 신설되어 피서객들의 접근성이 예전보다 쉬워졌다.
뱅뱅이골 풀장 옆 청정 자연수가 흐르는 계곡 주변에는 평상과 정자가 설치되어 있고, 체육시설 및 산책로와 함께 연꽃이 서식하는 연못도 조성되어 물놀이 피서, 산림욕장, 생태체험, 자연학습 등 가족단위와 단체모임의 청정 자연형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들어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월출산 기찬랜드를 찾는 피서객들을 미처 다 수용할 수 없을 정도인데 금정 뱅뱅이골 기찬랜드까지 조성됨으로써 보다 조용한 가족단위 피서를 즐기려는 이들과 단체모임을 갖는 이들의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