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과 1사1촌 자매결연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시흥시 정왕4동과 1사1촌 자매결연

서영암농협(조합장 이재식)은 지난 5월10일 서영암농협 회의실에서 경기도 시흥시 정왕4동(동장 김문순),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원철) 등과 1사1촌 자매결연 협약 및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정왕4동 신원철 주민자치위원장은 미암면 출신으로, 2009년부터 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도시농장 조성, 도농상생 모색, 관내 복지시설 봉사 등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기여해 2013년5월1일 지역사회 봉사자로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상을 받기도 했다.
이날 서영암농협과 정왕4동,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자매결연 협약 체결 후 서영암농협에서는 지역 농산물인 호박고구마, 달마지쌀과 정왕4동에서 준비한 미술품, 선물 등을 서로 교환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또 서영암농협 고구마 선별장을 견학한 후 향후 적극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두 지역이 공동발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상생관계를 만들어갈 것도 다짐했다.
이재식 조합장과 신원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서영암농협과 정왕4동이 함께 발전하는 좋은 친구, 좋은 이웃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장터, 농촌체험 추진 등 일회성이 아닌 내실있는 교류로 서영암농협과 정왕4동이 상생발전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