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담배꽁초 투기 차량화재의 원인
검색 입력폼
 
오피니언

운전 중 담배꽁초 투기 차량화재의 원인

출퇴근길 운전 중에 주변을 둘러보면 차량에서 담배꽁초나 휴지 등을 무단 투기하는 모습들을 자주 보게 된다.
얼마 전에는 출근길에 운전하던 중 앞 차량에서 차창 밖으로 버린 음료 캔이 다른 운전 중인 차량에 부딪히는 모습도 목격했다.
차량번호를 적어 쓰레기 무단투기로 신고하고 싶은 심정이었다.
자신의 차만 청결하고 깨끗하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도로는 지저분해도 괜찮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운행 중인 차량에서 담배꽁초나 휴지, 캔 등을 버리는 것은 뒤따라오는 차량에 교통사고 및 차량화재를 유발하고, 이는 대형사고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굉장히 위험하고 지양해야 할 행동이다.
차량화재 및 교통사고 현장에 가보면 사고 원인 중 담배꽁초 및 쓰레기 투척에 의한 사고의 비중이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운전 중 차량 내부에서 담배에 의한 화재뿐만 아니라 앞 차에서 버린 담배꽁초가 뒤따르던 트럭의 적재함으로 빨려들어 화물에 불이 붙는 경우도 빈번하다.
내 자식, 내 가족이 내가 버린 꽁초와 쓰레기로 가득 찬 위험천만한 길을 다닌다고 생각해보라!
내 차의 청결로 나만이 누리는 행복감이 모두의 행복이 아닌 타인의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명심하자.
각자가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공동체의식을 갖고 공중도덕을 지킨다면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정비호 (영암소방서 영암안전센터 소방장)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