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없는 자연재해에 대비하세요”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예고없는 자연재해에 대비하세요”

군, 2014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지원
군은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군은 벼와 농업시설물 및 부대시설물에 대해 오는 5월30일까지 지역농협과 품목별 농협에서 2014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태풍, 강풍, 우박,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조수해, 화재로 인한 농작물 피해발생 시 피해액의 일정부분을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총보험료의 80%를 국비 50%와 지방비 30%로 지원해 농업인은 20%만 부담하면 된다.
가입품목은 벼, 밤, 대추, 시설작물 9종(수박, 딸기, 토마토, 오이, 참외, 풋고추, 호박, 국화, 장미), 농업용 시설물 및 부대시설 등이다.
가입자격은 벼 4천㎡ 이상, 시설작물은 단동하우스 1천㎡, 연동하우스 400㎡ 이상으로 가입해야 하며, 농작물은 과수원별로, 농업용시설물 및 시설작물은 하우스 1단지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벼는 오는 5월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지역농협을 통해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상기후에 따른 각종 재해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농업생산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서는 농작물 재해보험가입이 필요하다”며 농업인의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당부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