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제29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군 보건소, 공감학교 홍보요원 등 참여 거리캠페인

군 보건소는 지난 5월31일 제29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영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한 금연공감학교 만들기 4개 학교와 연계, 공감학교의 홍보요원으로 위촉된 청소년들과 보건소 직원 등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한 금연홍보 거리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농협은행 영암군지부 앞에서 A마트까지 금연 홍보 조끼와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거리캠페인을 했으며, 담배꽁초 줍기와 함께 담배판매지정업소를 방문, 청소년 담배판매금지 서명도 받는 등 금연실천분위기를 고취시켰다.
군 보건소는 농협은행 영암군지부 앞에 홍보부스를 설치, 지난 5월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폐해 및 공공장소에서의 직?간접흡연 피해예방'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2016년 영암군 청소년 금연포스터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작 15점 및 금연모형 등을 전시했다.
또 현장에서는 금연상담사가 흡연자들에게 일산화탄소 측정 및 1:1금연상담을 했으며, 통합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도 홍보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 보건소는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전면금연구역제도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5월9일부터 19일까지 금연대상시설 1천700개소를 대상으로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또 지난 5월26일에는 관내 초·중·고 금연담당자 및 보건교사, 교육청 금연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흡연폐해 및 금연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과 금연프로그램 운영 전략 및 교육·상담 실무방법 등을 중심으로 '2016년 금연지도자 교육'도 실시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흡연자의 금연시도 및 간접흡연으로부터 비흡연자를 보호하는 등 담배연기 없는 클린 영암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