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사회적 관심 중요!
검색 입력폼
 
오피니언

학교폭력 예방 사회적 관심 중요!

근절되지 않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은 05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확산 정부차원의 중요 관심사다.

우리 경찰은 학교폭력을 방지하고 건전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6. 2~8. 31(3개월간)까지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기간을 운영 중에 있다.

기간 중 신고대상으로 초·중·고교 재학생 및 만 19세미만 청소년 중 학교폭력 서클을 구성 가입하거나 가입을 권유받은 학생, 교 내 외에서 폭력을 행사하거나 다른 학생의 현금을 빼앗은 학생, 학교폭력 피해학생(학생간 성폭력 포함), 교 내 외에서 폭력 등 가해 피해학생이다. 자진(피해)신고는 본인이 직접 경찰관서를 방문 신고하거나 가족 등 대리 신고도 가능하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경찰관이 방문 신고접수 할 수도 있고, 인터넷, 전화 우편으로 가능하다. 신고 학생에 대해서는 자진신고 경위, 개전의 정, 피해학생의 의사 등 제반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 학교와 협의 선도프로그램 참여를 조건으로 불입건 등 최대한 선처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경찰청은 여성 학교폭력 피해자 회복을 위해 조선대학교 병원 내에 여성 학교폭력 피해자 ONE-STOP 지원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경찰관, 상담사, 간호사가 24시간 상주 배치되어 있어 상담, 의료, 법률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만일 우리주변에 여성 학교폭력 피해청소년이 있다면 적극 활용토록 하고, 학교당국은 물론 우리 모두가 일시적인 은폐와 무관심은 더 큰 화를 양산 결국 우리들의 자녀가 그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적극적인 사회적 관심이 중요하다 할 것이다.
/영암경찰서 윤동주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