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평가 공정성 확보 위한 협의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지역교육

학생평가 공정성 확보 위한 협의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교감 및 평가 담당자 대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10월 13일 관내 중학교 교감 및 평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생평가 공정성 확보를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는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관리를 주제로 전달 연수와 학교별 사례 발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의 상황에 따른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운영방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학생평가 운영방안, 학업성적관리지침 준수 및 학생평가 보안관리 준수, 원격수업 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방안, 평가 문항 오류에 대한 처리 지침, 평가 실시 전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에서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가와 관련해 학교 현장에서 자칫 놓칠 수 있을 만한 사항,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날 협의회는 특히 학교에서 실제로 이뤄지고 있는 평가와 관련한 문제점을 참석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영암중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지침 사항이 많이 바뀌어 혼선이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정확한 설명과 함께 학교에서 겪는 어려움을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