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영암영재교육원
검색 입력폼
 
지역교육

영암교육지원청 영암영재교육원

도전과 몰입 '2023 성과 나눔 발표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 영암영재교육은 10월 26일 청사 다목적 강당에서 영암영재교육원 26기 학생(25명)을 대상으로 산출물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는 9분임으로 나눠 산출물 집중수업을 통해 프로젝트형 주제를 선정하고 각 분임별로 실험 과정과 주제 탐구 내용들을 포트폴리오로 정리, 분임별 특색 부스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과 학부모들을 1, 2부로 나누어 참관하도록 운영했으며, 부스 결과물을 분임별 영재학생들이 직접 설명하게 해 일방적인 결과물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질문과 답변이 상호 쌍방향으로 이뤄질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됐다.
분임의 내용은 과학, 수학, SW, 융합영역으로 나눠 운영됐으며, 부스는 주제별 특색을 반영해 교육과정 속 실제 실험을 직접 시연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과학체험부스, 퀴즈문제를 직접 해결하게 하여 원리를 알게 하거나, 수행미션을 주어 해결하도록 하는 부스, 직접 코딩한 로봇을 게임처럼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한 코딩체험부스등 자기들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를 참관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직접 준비해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한층 성장한 모습이 느껴져 너무 뿌듯하고 기특했다.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광수 교육장은 "1년 동안 노력의 산출물을 발표하는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다. 영암 영재들이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