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영암교육지원청

교육 비전 및 방향 설정 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7월 28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공동체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교육 비전 및 방향 설정을 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다양한 구성원의 참여화 협업으로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의견 적극 수렴으로 혁신 정책을 보완하며, 학교 구성원 및 지자체와 협의를 통한 현장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지역단위 정책협의회로 추진됐다.
영암교육청은 지난 8일에도 교육자치 활성화로 학교 교육을 혁신하기 위한 관내 학교(원)장 협의회 열었고,, 그 연장선에서 월출학생자치회, 월출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영암교육참여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교직원(학교장, 교감, 일반직),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다양한 계층의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실행연수 형태로 열띤 토론의 장도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2021년 영암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 성과를 5개의 시책과 4개의 역점사업별로 분석해 사전에 논의 주제를 정했으며, 참석한 위원들은 분임별로 2개의 주제를 선택해 잘한 점, 부족한 점, 새롭게 바뀌어야 할 점을 찾아 2022년 영암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해야 할 주요 정책을 제시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교육정책은 위에서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밑에서부터 의견제시가 되고 그것이 정책으로 반영되어야 한다"며 "교육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불필요한 사업은 줄이고, 새롭게 요구하는 정책은 과감하게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