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고, 자공고2.0 지역 대학 연계 동아리 활동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영암고, 자공고2.0 지역 대학 연계 동아리 활동 실시

광주과기원, 동신대 방문해
C언어, AI 관련 체험 활동

자율형 공립고 2.0(이하 자공고2.0)에 신규 지정된 영암고등학교(교장 박유인)가 지난 24일 지역 대학과 연계한 동아리 체험학습 및 심화활동을 실시했다.

교내 3개의 동아리(WEMAS, 생명화학실험탐구, STEAM)가 참여했으며 각각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동신대학교를 방문하였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에 방문한 WEMAS는 C언어, 파이썬 등의 프로그래밍 체험활동과 AI 및 소프트웨어 관련 체험을 통해 AI 정보교육 중점학교의 대표 동아리로 활동하며, AI 탐구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의 과학 및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제 연구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WEMAS 동아리 학생들은 GIST 내 첨단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교수진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로봇공학, 인공지능, 나노기술 등 첨단 분야의 연구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같은 날 생명화학실험탐구 동아리와 STEAM 동아리 15명의 학생은 동신대학교와 동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과 연계하여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넌 누구니’를 주제로 광주 전남 최초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인 대실마을을 방문하였다.

한 학생은 "하이브리드 풍력발전기와 태양광발전기를 활용해 생산한 에너지가 마을 공용시설에 활용하는 에너지 프로슈머 공유경제 마을을 체험해보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과 에너지 관련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서정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영암고 | 자율형공립고2.0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