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개설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개설

군은 지난 4월 27일부터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기초반을 수료한 농업인 44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을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식품가공 전문기관인 ㈜한국식품정보원에 교육위탁해 4월 27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4시간씩 10회, 40시간을 실시한다. 기초반에서 학습한 이론 및 법규 등을 보다 구체화하고 세분화해 전문지식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 농산물 제조·가공 기술에 대한 최신 공정 및 활용법, 개별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방법, 포장 및 디자인 기법 등 수준 높은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군은 교육과정을 통해 농산물 가공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적인 창업 유도 및 영암 농산물 6차산업의 선두 주자로서의 일익을 담당할 인재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8월 준공예정인 '영암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811㎡ 규모로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일원에 최신 가공장비 67종을 구비해 개장을 하게 돼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의 미래를 6차산업에서 보고 있으며, 이러한 지역 농·식품의 제조·가공 및 체험·관광 등을 통한 연계 활동의 출발점으로써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