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검색 입력폼
 
지역교육

동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한국간호교육평가원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대학의 간호학과(학과장 김금남)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제반 교육과정 및 교육여건 등의 엄정한 기준을 충족해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2021년 6월 13일~2026년 6월 12일)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동아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015년에 시행한 간호교육 인증평가 획득에 이어 10년째 평가인증을 이어가게 됐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과 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소정의 영역과 평가항목에서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 여부에 대해 서면과 현장평가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다.
평가영역은 비전 및 운영 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2년 2월 의료법 개정에 따라 2017년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받은 대학의 졸업생에게만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동아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2010년 설립에 이어 2013년 4년제로 전환,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수행하며 매년 우수한 간호사를 배출해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 단위의 병·의원에서 뛰어난 역량을 과시해 오고 있다.
동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김금남 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노령사회에 진입한 지역과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유능한 간호사를 배출하는데 귀중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더욱 노력해 간호교육에서 경쟁력 있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