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독서인문교육 맞춤형 프로그램은 1학년 18모둠 활동으로, 독서여행 사전 조사하기, 체험학습 진행하기, 독서문화체험 발표하기 등의 3단계 과정을 통해 학생 주도성 키움 활동에 역점을 두었다.
또 이번 1학년 자유학기 연계 독서인문교육 맞춤형 체험학습은 사전 독서여행 장소 투표하기, 체험학습 활동 선정하기, 모둠별 미션 수행하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알찬 경험을 가졌다.
박옥영 수석교사(국어)는 “학생들이 곡성 섬진강 레일바이크를 타며 섬진강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면서, “교실에서 배운 시의 향기를 실제 모둠별 사진과 글쓰기 과정을 담은 온라인보드에 공유하며 상상력 발전소 풀가동 곡성으로 떠나는 비밀기지, 책장 문을 열고 우리들 우주를 만나다, 책과 14살의 나를 만나다 등의 주제로 담아내는 수업 나눔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김명순 교장은 “교실 안과 밖을, 교과서와 디지털을, 독서와 상상력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학생 주도성 키움을 향상하는 살아있는 수업을 진행했다”면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교육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